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자율전공학부 외국인학습자 전용 전공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 학술제 성료전공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학술제를 실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자율전공학부 글로벌디지털 비즈니스 전공(외국인학습자 전용과정)에서는 최근 전공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학술제를 실시했다.

▲전공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학술제를 실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국제i저널

이번 학술제에서는 <한국생활의 비법, 감동적인 순간, 내가 존경하는 인물, 나의 나라, 나의 도시>라는 주제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진행했고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학생이 발표에 참여했다. 또한 전공 수업인 <컴퓨터 기초(1)>에 참여한 학생들의 수업 성과물을 전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학술제에는 이 외에도 초성으로 과일이나 동물 이름 맞추기, 우리말 속담과 한국생활 상식 퀴즈, 팔씨름 등 외국인 학습자들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글로벌디지털비즈니스 전공주임 권보영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즈베키스탄과 베트남의 문화를 이해하고, 외국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또한 앞으로 외국인학습자가 우리대학의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