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군위
군위군, 청년 농업 THINK A GAIN 창업교육'생각을 모아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군위 청년 농업 씽어게인(Think A Gain) 창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공하는 청년 농업인의 창업시스템을 연구 개발하여 미래 농업에 대비하며 청년이 스스로 사업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 청년 농업 THINK A GAIN 창업교육 ⓒ국제i저널

씽어게인(Think A Gain)이란 ‘생각을 모아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자’라는 뜻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5회동안 실시했다.

생업에 종사하는 교육참여자들의 일이 모두 끝난 18시~22시 사이에 시행하여 진정한 주경야독을 이루며 참여자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부터 이미 창업에 성공한 초기 창업가들이 참여하여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전문가인 (주)에이치알에이(HRA) 대표이사 주판준 강사님으로부터 청년 농업인의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사업계획발표 등 초기 창업자에게 꼭 필요하지만 혼자서는 하기 힘든 과정을 한 사람 한 사람의 계획에 맞춰 컨설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의 결과로 12월 19일 시행된 사업발표회에 총 8팀의 청년 농업인이 자신만의 농·창업 사업계획을 발표하였으며 결과에 상관없이 도출된 사업 아이템은 향후 군위군 청년 사업의 근거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창업 교육을 실시하여 청년 스스로 공부하고 창업하여 정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년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