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영천시 샤인머스캣 수출판로지원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천시 샤인머스캣 수출판로 지원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의원연구모임”은 21일 영천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영천시 샤인머스캣 수출판로지원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국제i저널

이날 보고회에는 해당 연구모임 소속 이갑균 의원, 권기한 의원, 김종욱 의원을 비롯하여 책임연구원인 영남대학교 윤정현 교수, 시 관계부서 공무원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업 내용 결과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주요 보고내용으로는 현재 영천시의 샤인머스캣 수출 현황, 정부의 수출지원정책 분석과 타 지자체의 해외수출 활성화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며, 수출 활성 플랫폼 구축 및 수출국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지원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연구모임에서는 본 연구용역 결과물을 조례안 제‧개정 등 의정활동에 반영할 예정이다.

연구모임 대표 이갑균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영천시 샤인머스캣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수출판로를 적극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여 영천시 샤인머스캣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