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2학기 도전! 성취프로그램 및 두드림학교 체험학습학생들의 학습동기 및 성취감 함양시켜 자기주도성장 도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12월 16일 '2023학년도 2학기 도전! 성취프로그램 및 두드림학교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학습동기 및 성취감 함양시켜 자기주도성장 도모 ⓒ국제i저널

도전! 성취프로그램은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향하는 창의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공교육을 내실화하고 학생들의 학습동기 및 성취감을 함양시켜 자기주도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방과후학교 및 야간자기주도학습 등의 학교 교육과정에 성실히 참여하고 학생 주도적으로 개인의 목표를 수립 및 달성한 학생들 중 도전 프로그램의 인증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이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그룹 아바(ABBA)의 노래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 '맘마미아'를 관람하였으며, 대구 현대백화점 기획 전시 관람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는 경험을 하였다.

이 체험학습에는 두드림학교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학기 중에 이루어지는 인지적 영역의 지원뿐만 아니라 학습 동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의적 영역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사 및 학생 간 유대감을 형성하는 유익한 문화 체험이 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가기 쉽지 않은 뮤지컬 관람을 체험학습을 통해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뮤지컬을 처음 봤는데 바로 눈앞에서 펼쳐진 공연에 저절로 몰입이 되었어요!”,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서 방과후수업과 자율학습에 성실히 참여할 계획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죽변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2024년에도 도전 인증프로그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과 두드림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