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김소현 의원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대책 마련 등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 김소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9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대책 마련과 경주시 청년센터 고용 안정화에 대해 시정질문을 했다.

▲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대책 마련 등 ⓒ국제i저널

김소현 의원은 먼저 개인형 이동장치의 이용과 반납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과 무단방치된 개인형 이동장치 견인․보관의 청구기준 마련에 대해 질문했다.

주낙영 시장은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은 인허가 사업이 아닌 레크레이션 임대업으로 분류된 자유업으로 무단방치 등을 규제할 수 있는 법령이 미비해 각종 민원 대응에 한계가 있다며, 이에 시의회를 포함한 관계 기관 간담회를 개최해 즉시견인제도, 주차구역 설정, 거치대 설치 등을 논의한 후 그 결과를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계획에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김소현 의원은 경주시 청년센터 직원의 단기간 고용 등 불안정한 청년들의 일자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과 대안에 대해 두 번째 질문을 했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시 청년센터의 주요 사업에는 청년센터 청년고도 운영사업,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청년도전 지원사업 등이 있는데 사업마다 사업기간이 다르고 사업비 책정 또한 매년 다르다며, 청년센터 프로그램 운영사업과 같은 매년 추진하는 고유 사업의 경우는 직원을 장기계약으로 채용해도 되지만 다른 공모사업의 경우는 일시적 사업이므로 장기계약으로 채용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라고 밝혔다.

그렇지만 경주시 청년센터를 운영주체, 운영방법, 운영능력, 직원들의 일자리 안정화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하고 다른 지자체의 청년재단 운영 실태를 참고해 지금보다 더 나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