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한국 자생식물 증식·재배관리 안내서’ 발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공식 홈페이지(www.koagi.or.kr)-알림마당-연구성과에서 PDF 형태로도 확인 가능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국내 자생식물의 증식과 재배에 필요한 기술을 담은 ‘한국 자생식물 증식·재배관리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한국 자생식물 증식·재배관리 안내서’ 발간 ⓒ국제i저널

자생식물자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임·농가에서 이를 쉽게 재배·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안내서의 개발은 미진한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자생식물을 대상으로 증식·재배 관리 안내서를 발간하여 임·농가는 물론 일반인에게 보급하고 있다.

그동안 구절초, 털부처꽃, 남구절초 등 총 10종의 자생식물 증식·재배관리 안내서가 발간되었으며, 이달 초 이들의 통합본을 발간했다.

본 안내서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공식 홈페이지(www.koagi.or.kr)-알림마당-연구성과에서 PDF 형태로도 확인할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양종철 산림생태복원실장은 “이번 안내서가 농·림업 종사자를 비롯한 전 국민에게 유용하게 활용되어 자생식물자원의 확산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