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칠곡
칠곡군, 행안부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정비사업 공모 선정북삼읍 일원 보행환경 개선 위해 총77억원 확보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군수 김재욱)은 북삼읍 일원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총77억원을 확보하였다.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2024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정비사업’에 최종 선정돼 50억원(국비 25억원)과 병행추진사업으로 ‘2024년도 전선지중화사업(그린뉴딜공모사업)’ 27억(공기업·국비 21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칠곡군, 행안부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정비사업 공모 선정ⓒ국제i저널

이번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로 기존 보행환경 개선사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생활권 전반에 대한 종합적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군은 지난 8월 공모사업 현장 실사 시 칠곡군수, 부군수, 경북도의원, 칠곡군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평가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업지구인 북삼읍 인평리, 숭오리 일원은 택지조성된 지가 20여년이 경과된 구시가지로 기존 인도가 노후되고 파손되어 정비가 필요하며,

특히 인평초등학교 통학로에 인도가 없어 학생들이 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왔다.

이번사업은 칠곡군, 칠곡교육지원청, 인평초등학교, 학부모 등 지역주민과 힘을 모아 학교부지 사용에 협의가 완료되어 학교부지내 인도설치를 포함하여 도로다이어트, 포켓형 노상주차, 보행친화적 디자인 블록포장 등 보행량이 많은 도로 3.3km에 대해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2024년 설계를 완료하고 2025년부터 본격 착공하여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정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보행자 교통사고를 줄이고 보행환경 만족도 향상은 물론, 보행자 중심의 정주환경 조성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