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경북시장군수협의회 제7차 정기회의 개최, 시군 균형 발전 위한 안건 심의용도지역·지구 등에 대한 결정 권한 위임 제도개선 등 안건 4건 논의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협의회장 이강덕 포항시장)는 26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 22개 시장·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용도지역·지구 등에 대한 결정 권한 위임 제도개선 등 안건 4건 논의 ⓒ국제i저널

성신여중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회의는 시·군 건의안건 의결, 지역별 홍보 사항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 안건으로는 △용도지역·지구 등에 대한 결정(변경) 권한 위임 제도개선(안동) △수도권 규제완화 관련 수도권정비계획법 제도개선(구미) △장애인고용의무제도 개선을 위한 장애인고용법 개정(영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제도 개선을 위한 관련 법규 정비(영천)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의결된 안건은 경상북도와 중앙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강덕 협의회장은 “올 한해 동안 경북 도내 시군의 주요 현안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며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준 시장군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지혜와 경험을 모아 함께 성장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북시장군수협의회는 올 한해 경북 시군의 어려운 상황 등 28건의 건의사항을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에 건의했으며, 민선 8기 제8차 정기회의는 내년 2월에 경산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