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제34회 구미상공대상 수상자 선정경영부문, 무역부문, 기술부문, 지역발전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6명 선정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상공회의소에서는 제34회 구미상공대상 수상자를 선정, 2024년 1월 3일 신년인사회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미상공대상은 구미상공회의소가 기업 경영 활성화와 상공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1989년에 제정하여 지역상공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시상해 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2인, 기술부문 2인, 지역발전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6명을 선정하였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경영대상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대표이사

▲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대표이사 ⓒ국제i저널

상기인은 한국 최초 탄소섬유 공장 준공하고, 이어 제3호기를 증설하여 완료 시 연간 8,000톤의 생산규모가 확보되며, 고압수소 저장용 압력용기에 필요한 탄소섬유 복합재료를 공급하여 친환경 소재 혁신을 통한 구미지역 수소경제 활성화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무역대상(대기업부문) 한화시스템㈜ 양태호 사업장장(상무)

상기인은 방공무기체계의 핵심인 교전용 레이다 UAE 수출과 지상플랫폼 폴란드 수출을 통해 해외 방산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등 해외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무역대상(중소기업부문) ㈜세바 김정언 대표이사

상기인은 1997년 ㈜세바를 창업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반도체용 유량계를 국산화하였음. 2000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과 기술경쟁력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 2006년 현대,기아자동차 “SQ인증”을 획득하여 자동차부품 개발 및 양산을 시작하게 됐다.

2022년 12월 제59회 무역의날 “1천만불 수출탑”에 이어 2023년 12월 제60회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에는 매출액 650억원(수출 34,000천불)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음.

▲ 기술대상(대기업부문) ㈜팜한농 김상희 공장장

상기인은 1993년 1월 한농 구미공장 품질보증팀으로 입사하여 제품 분석과 품질관리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하여 ISO 품질인증 프로젝트 총괄리더를 수행하였으며, ISO 9001 품질 인증 획득에 기여했다.

▲ 기술대상(중소기업부문) ㈜세아메카닉스 이성욱 부대표이사

㈜세아메카닉스는 다이캐스팅 기술을 중심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전기자동차 배터리 외장재 및 수소차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전기·수소차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관련 산업에 진출하게 되었음. 주요 기술로는 전기차 배터리용 일체화 하우징 패키지 결함제어 부품 소재 기술과 전기수소차용 알루미늄 주조품 무결함 제어를 위한 화공기반 친환경 함침 시스템 국산화 개발을 이뤘다.

▲ 지역발전대상 ㈜원익큐엔씨 유영각 부장

상기인은 인사팀의 팀장으로서 인사, 노무, 총무 등의 업무에 풍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노사 관계 안정화에 힘써왔으며, 회사가 직원 1,100여명, 매출 7,0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