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에코프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통큰 기부’ 3억 8,400만 원 전달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업 에코프로, 희망 나눔 성금 3억 8,400만 원 기부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에코프로는 28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성금 3억 8,4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업 에코프로, 희망 나눔 성금 3억 8,400만 원 기부 ⓒ국제i저널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나눔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날 자발적인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에코프로 6개 가족사 임직원들 중에서 기부를 희망하는 구성원의 월 급여 1%로 조성된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업에서 1대 1로 매칭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성금 8,400만 원과 가족사별 연말 나눔 성금 3억 원을 기부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며, “에코프로 또한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자리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에코프로의 나눔으로 포항시민이 더욱 나은 복지서비스를 받게 돼 에코프로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북모금회도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차전지로 지역산업 다변화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에코프로의 따뜻한 지역 사랑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