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시, 종소리에 담은 우리의 희망「제야의 타종행사」12월 31일(일) 밤 10시부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내 종각에서 개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타종행사를 오는 31일(일) 오후 10시부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구벌대종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올해 코로나 엔데믹 선언 이후 처음 맞이하는 제야의 타종행사로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내년에는 우리가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질 거라는 희망의 의미를 담은 ‘종소리에 담은 우리의 희망’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여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종식에는 주요 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시민들이 33인의 타종인사로 참여하고, 타종 후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의 신년사와 시민들과 함께하는 ‘대구찬가’ 합창 및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종각 전방에 8m Full LED 와이드 스크린과 40m 메쉬 스크린 설치로 시각적 연출을 다양화하고 스노우머신과 컬러연화를 활용해 타종행사의 극적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들이 댄스, 팝페라, 클래식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현장에 모인 시민들에게는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뿔 머리띠와 핫팩을 배부하고 페이스페인팅·포토네컷·위시트리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자원봉사 단체에서 따뜻한 음료도 제공한다.

대구광역시는 이번 행사에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에도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교통통제 및 안전관리를 위하여 경찰‧공무원 등 70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하고 DJ폴리스·안전펜스·현장 구급반을 설치·운영해 행사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한편, 예년과 같이 행사장 인근을 통과하는 시내버스 급행 5개 노선에 대해 막차가 새벽 1시경에 시내를 통과하도록 하고 도시철도는 시내인근 역인 반월당역(1·2호선)과 명덕역(1·3호선)을 01시 10분 전후로 통과하도록 연장 운행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도울 방침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