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군위
군위문화관광재단, <청년문화사업> 성공 마무리!군위 청년의 힘으로 활기차고 살아 숨 쉬는 군위 조성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2월 28일,「2023년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중 빛나는 청년들과 함께한 <청년문화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군위로, 토끼세요 : 창업편(로컬생활) ⓒ국제i저널

이번 사업은 군위 청년의 힘으로 활기차고 살아 숨 쉬는 군위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으로, 지역 내 청년거점공간인 ‘청년공유문화금고’를 중심으로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다양한 청년이 만나 공동체를 형성하고 청년 문화를 발굴하는 ‘내 청춘 빛나리’부문에서는 ▲ 청년 문화 프로그램 ▲ 청년 모임 지원 ▲ 청년 공연단 운영 ▲ 2023 군위청년축제 ▲ 청년 플리마켓 등 청년들의 문화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2023 군위청년축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군위 청년들과 함께 진행한 군위의 청년 축제로 <힘내라, 빛나라, 즐겨라, 날아라, 미쳐라 청춘>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연과 교육, 토크 콘서트, 체험, 마켓 등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지역 내 청년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지역 내 청년 창업가와 함께한 ‘청년 플리마켓’은 총 4회에 걸쳐 군위군 및 대구시 수성못에서도 진행하여 군위 청년 창업가들의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외부 청년 유입을위한 프로젝트‘군위로,〝토끼〞세요’는 창업편과 힐링편으로 나눠 운영됐다.

<창업편> 은 군위로 이주와 정착을 희망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 내 청년 창업가와 만나 정보를 공유하며 지역 내 창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로컬 체험으로 진행됐다.

<힐링편> 은 유튜버‘우니의 끼니’와 함께 군위에서 먹고, 즐기며 군위 청년 창업가의 제품을 체험하는 등 군위만의 힐링 요소를 가득 담아 운영됐다.

이달 12월 29일, ‘우니의 끼니’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영상을 마지막으로 전국 청년들과 함께 진행했던 <청년문화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된다.

한편, 군위문화관광재단은 ▲ 군민으로부터 문화영향력 사업 ▲ 숨겨진 문화를 생활속으로 사업 ▲ 지속가능한 청년문화사업 등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다양한 문화활동을 진행하며 군위다움을 찾아갔으며, 앞으로도 군위만의 문화를 발굴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