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도청신도시 활성화 ‘ONE TEAM’ 구성 업무협약신도시 내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기업유치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12월 28일 경상북도개발공사에서 경북도청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ONE TEAM 구성 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도청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ONE TEAM’ 구성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이번 협약식에서 예천군과 경북개발공사는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상호 협력해 신도시 내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기회발전특구는 기업의 지방투자 확대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가의 지방시대 종합계획에 따라 지정하는 지역으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정부의 핵심 정책 중 하나다.

특히, ONE TEAM은 정기적인 실무협의회 개최를 통해 기회발전특구 및 기업유치 공동 대응, 공모사업 공동 참여, 기업지원사항 발굴, 각종 인허가 지원 등 실질적인 업무추진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계획이다.

예천군과 경북개발공사는 ONE TEAM을 중심으로 현재 경북도청신도시 2단계 지역에 추진 중인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및 조성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분양 활성화를 위한 인허가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북개발공사와 함께 적극적인 기업 유치를 통해 신도시의 자족 기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유치 및 주민편의시설 설치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