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산림청‘생활밀착형 실외정원’사업으로 인구감소지역 거주민들의 일상속에 녹지공간을 확대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활력도를 높이는 사업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성주호 전망대(금수면 봉두리 산71-16번지 일원) 주변 유휴공간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성주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을 조성하였다.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국제i저널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사업은 산림청‘생활밀착형 실외정원’사업으로 인구감소지역 거주민들의 일상속에 녹지공간을 확대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활력도를 높이는 사업이다

성주군은 성주호 전망대 일원 약3,695㎡에 3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이팝나무 및 홍가시나무 등 수목 11종 6천여본을 식재하였으며, 샤스타데이지 및 맥문동 등 초화류 24종 3만9천여본을 식재하였다.

또한 참별이 동산, 왜성남천 산책로, 성주호 전망데크, 철길 산책로, 단풍나무 산책로 등 여러가지 테마로 실외정원을 조성하여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성주군수(이병환)는 “이번 성주호 전망대 실외정원 조성으로 지역내 특색있는 휴식공간이 마련되었으며 이용객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미세먼지․폭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도심 속 녹지공간을 늘려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