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봉화초등학교 서울대학교 대학 탐방 실시‘샤인과 그려보는 나의 Shine한 미래 ’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초등학교(교장 장홍식)는 12월 22일에 국내 최고의 대학이라고 불리우는 서울대학교 대학 탐방을 실시하였다.

▲‘샤인과 그려보는 나의 Shine한 미래 ’ ⓒ국제i저널

서울대학교 학생홍보대사 샤인(샤人과: 서울대 사람들, 서울대를 빛내는 사람들)과 함께 서울대학교 홍보관을 견학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봉화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학 탐방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역사, 서울대학교의 가치, 종합대학의 의미 등 국내 최고의 대학에 대해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의 마음 속에도 언젠가는 서울대학교의 일원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심어줄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단순히 홍보관 견학에 그친 것이 아니라, VR체험, 학생식당 체험 등 실제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생활하는 그대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었다.

샤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대학교는 몇학년까지 있나요?’와 같은 가벼운 질문부터 ‘서울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가요?’와 같은 진학에 관련된 질문까지 주고 받는 장면에서는 봉화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 속에 서울대학교가 하나의 목표로 자리잡았음을 알 수 있었다.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 진행되었던 대학 탐방 프로그램이었지만 봉화초등학교 아이들의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 하나라도 더 보고 느끼기 위해 연신 카메라 셔터를 작동시켰고, 하나라도 놓칠까 조마조마해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단순한 일회성 대학 탐방이 아닌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학 탐방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일회성 대학 탐방으로 그치지 않게끔 샤인에서는 sns 소통 창구 및 다양한 소통 방법을 알려주었다.

봉화초등학교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샤인과 소통하면서 봉화초등학교 아이들 본인의 미래도 Shine한 미래로 만들어나가는 모습을 지켜보자.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