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계명대 동산병원, 의료질평가 ‘교육수련’ 부문 4년 연속 1등대한전공의협의회 “수련하기 좋은 병원” 전국 3위에도 뽑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계명대 동산병원(병원장 박남희)이 보건복지부 2023년 의료질 평가에서 연구개발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한 가운데, 교육수련 부문에서는 4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대한전공의협의회 “수련하기 좋은 병원” 전국 3위에도 뽑혀 ⓒ국제i저널

특히, 교육수련 영역에서 ‘전공의 수 대비 적정 지도전문의 확보’와 ‘지도전문의 수 대비 적정진료실적’ 지표는 평가에서 최상위 가중치라 매우 중요하다.

이 지표에서 계명대 동산병원은 대구지역 대학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타병원 대비 수준 높은 수련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계명대 동산병원은 전공의가 수련하기 좋은 병원으로 손꼽힌다.

2023년 3월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주관한 수련병원 평가, ‘전공의가 직접 뽑은 수련하기 좋은 병원’에서 국내 중대형병원 기준 평가 종합 3위를 기록했다.

동산병원은 교육환경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나머지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전공의들의 우수함이 병원의 경쟁력이 되는 것만큼 지금까지의 높은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고, 앞으로도 전공의들에게 최상의 수련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