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고령
고령군, 2024년 새해맞이 대가야대종 타종행사 개최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염원하고 새해의 희망찬 출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고령군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 한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염원하고 새해의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대가야대종 타종 행사를 12월 31일(일) 오후 10시 부터 대가야생활촌 내 대가야종각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고령군, 2024년 새해맞이 대가야대종 타종행사 개최ⓒ국제i저널

이날 타종 행사는 군민과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토가수 최비송, 고령의아들 강태풍, 6시 내고향 청년회장 손헌수, 댄스트롯퀸 지원이를 시작으로 2023년 군민 소감 인터뷰 영상 상영, 타종인사 60여 명의 33번의 타종, 주요내빈의 신년인사와 더불어 고령문화원 합창단, 다산면 미라클 합창단과 함께 새해 행복을 희망하는 군민 대합창과 새해 희망 불꽃쇼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현장에 모인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갑진년 새해 희망을 적을 수 있는 소원지와 소망풍선을 배부하고, LED 조형물로 만든 포토존 운영과 함께 자원봉사센터, 여성단체협의회 및 4-H연합회 등에서 따뜻한 음료도 제공하였다.

이남철 군수는 이날 신년인사를 통해 “군민들과 함께하는 두 번째 타종식 행사로 올해는 높게 비상하는 청룡의 기운으로 좋은 일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