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최재훈 달성군수,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갑진년 힘찬 출발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시・군의원, 박승국 달성군 보훈단체연합회장 등 120여 명 참석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최재훈 달성군수는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한 해의 시작을 순국선열에게 고하고 숭고한 정신을 받들어 올바른 군정을 펼치겠다는 다짐으로 충혼탑 참배식을 가졌다.

▲최재훈 달성군수,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갑진년 힘찬 출발ⓒ국제i저널

이날 참배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시・군의원, 박승국 달성군 보훈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한 총 10개 보훈단체장과 기관단체장 등 120여 명이 함께했다. 참배는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날 참석자들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 군정 및 지역발전을 기원했다.

군수는“2024년은 푸른 용띠의 해로, 예부터 청룡은 힘차고 진취적인 성향이 강하며 용기와 도전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한다.”라며, “그러한 청룡의 기운을 받아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루는 달성군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군민께 드린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달성군은 개청 이래 역대 최다인 62개 부문 수상,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한편, 교육재단 설립 및 제2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주요 국책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