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군위군의회 의장 박수현입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9대 군위군의회에서는 초심을 잃지 않고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견제활동과 건강한 협력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고 침체된 지역 경기를 회복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7월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되어 군위군의회가 2020년부터 운영한 ‘대구광역시편입추진특별위원회’ 활동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군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 덕분이라 믿고 있습니다.

군위군의회는 편입의 기쁨에서 멈추지 않고 군위군을 대한민국 일류 공항도시로 만들기 위해 2019년부터 구성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신공항이 2025년 착공, 2030년 개항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군위군의회는 대구 도심 군부대 통합이전 유치에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2023년 12월 정례회기 중 ‘군부대 유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지역으로 인구 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상황에 대구 도심지역 군부대를 군위에 유치함으로써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또한 청장년층 인구 유입으로 주거‧교육‧문화‧복지 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어 미래를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군위군은 ‘대구광역시 군위군’으로 탈바꿈였고, 대역사를 이룩하게 될 것입니다. 대역사의 실현과 번영을 위해 군민 여러분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관심과 뜨거운 의지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모두 함께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우직하고 당당하게, 군민이 주인이라는 주인의식을 확고히 다지고 대의를 향해 발돋움해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도 군위군의회가 맡은 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면서, 늘 「소통하는 바른 의정, 군민을 위하는 군위군의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