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2024년 신년교례회202년 새해를 맞아 문경 여성들의 소통과 화합 도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월 5일 문경관광호텔에서 ‘여성단체 사업성과 보고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현국 문경시장, 임이자 국회의원, 황재용 시의회의장, 박영서 경상북도의회수석부의장, 시도의원, 관내 여성계 인사, 18개 여성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3년 각 여성단체에서 추진한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운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문경 여성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여성단체 사업성과 보고, 새해 인사, 축사, 신년 축하 퍼포먼스 및 시루떡 절단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 행사로 각 여성단체 회원들의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도 이뤄졌다.

▲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 ⓒ국제i저널

박영신 여협회장은 새해 인사를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은 물론 지역 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문경 여성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행사 주관 단체인 문경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총 18개 단체로 7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