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달성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 운영방학에도 빈틈 없는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습력 제고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헌)은 2023년 12월 26일(화)부터 2024년 2월 29일(목)까지 주 1회, 관내 초등학생 33명, 중학생 3명을 대상으로 ‘달성기초학력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은 겨울, 봄 방학 및 학년 전환기에도 사각지대 없이 선제적인 지원과 관리로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습력을 제고하기 위해 작년부터 달성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에서 특색 있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 초 15교(25팀), 중 1교(2팀)가 참여하며 학기 중 운영된 두뇌기반 학습코칭 프로그램의 보충 및 심화과정으로 운영하고 학습 상담도 진행한다.

돋움교실 수업은 학생의 학습이력을 기반으로 새 학년에 대비하여 기초 문해력과 수리력 및 인지전략, 교과 보충 등의 학생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사업이 운영된 지 2주밖에 되지 않았지만 적극적인 학부모 및 담임교사와의 상담과 소통으로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습코칭 선생님과 함께 방학 중에도 부족했던 공부를 이어서 하니 게으름을 피우지 않게 되고 공부 습관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새 학년이 된다고 생각하니 조금 마음이 불안했는데 돋움교실 수업으로 자신감이 생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헌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방학 동안 학생 맞춤형 학습 방법을 지원하고 집중 상담하여 학생들의 안정적인 방학 생활과 학력 향상을 돕고자 한다. 우리 달성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함양과 새 학년 안정적인 학습력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