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함께 성장하는 겨울 계절학교 !봉화교육지원청, 2024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2024년 1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 2주간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봉화 분관에서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부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봉화교육지원청, 2024 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국제i저널

이번 겨울 계절학교는 방학 중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장애학생의 가정에는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활동하며 학생들의 사회성 증진을 돕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계절학교에서는 학생의 발달 수준 및 흥미에 적합한 공예, 요리, 꽃꽂이, 신체 지적활동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및 신체발달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영화관 이용 및 마트 물건 사기와 같은 외부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사회 기술 향상 및 새로운 교육활동 기회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 권혜자 교육장은 “ 이번 겨울 계절학교를 통하여 기억에 남는 방학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불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잠재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