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도
밤을 빛내다 ~ 청도교! 청도의 밤 풍경 화려하게 색깔을 입히다양방향 374m 구간에 다양한 컬러의 파노라마 연출 가능한 야간 경관조명 설치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청도의 관문인 청도교 내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밤 풍경을 아름답게 변화시켰다.

▲밤을 빛내다 ~ 청도교 ! 청도의 밤 풍경 화려하게 색깔을 입히다ⓒ국제i저널

청도교 경관개선사업은 양방향 374m 구간에 다양한 컬러의 파노라마 연출이 가능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다이내믹한 야경을 완성하였으며, 청도천 일대를 산책하는 군민들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밤 풍경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청도를 품격있고 아름다운 야간경관 도시로 변모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의 야간 이미지를 밝고 생동감 있게 개선하여 지역활력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군은 청도교 외에도 아름다운 청도의 밤 야경 연출을 위하여 유등교, 매전교에 화려하게 밤을 수놓을 수 있는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볼거리가 더해지고 밤에도 아름다운 청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다채로운 빛의 거리를 조성하여 산책하는 군민들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감성적인 분위기와 행복감을 느끼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경관조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