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 추진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 사업 보상협의회 회의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월 10일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사업 제1차 보상협의회를 김천시청에서 개최했다.

▲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사업 제1차 보상협의회 ⓒ국제i저널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은 김천시 어모면 다남리 일원 약 44만㎡ 부지에 2027년 12월까지 약 629억 원을 투입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자동차 서비스 복합단지와 주행시험장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천시 주관으로 열린 이번 협의회는 보상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보상액 평가를 위한 사전 의견수렴 등을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토지 소유자와 거주민의 고민 사항 등을 주민대표로 참석하신 여러 위원으로부터 청취했으며, 향후 감정평가 시 이러한 점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민들의 애타는 처지를 전달받았다.

이에 보상협의회 위원장인 홍성구 부시장은 “법적 기준 내에서 정당한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 부서와 적극 노력하겠으며, 앞으로의 보상 업무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는 향후 보상과 관련된 추가적인 주민 의견이 있을 경우나 주민 요구 시 언제든 보상협의회 등을 개최하여 토지 소유자 등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