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2024년 상주학생수련원 안전기원제 및 안전다짐 등반대회 실시「상주학생수련원 증강현실 체험시설 및 수준별 방사형 모험시설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상주학생수련원(관리소장 박민아)은 2024년 1월 15일 오전 10시 상주학생수련원에서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교육가족, 수련원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수련활동 안전기원제를 지내고, 오후에는 속리산 안전다짐 등반대회를 실시하였다.

▲「상주학생수련원 증강현실 체험시설 및 수준별 방사형 모험시설 운영」 ⓒ국제i저널

안전기원제는 새롭게 설치된 실외 어드벤처 시설과 강당에 설치된 증강현실 체험 공간에 대한 준공을 기념하고, 2024년 안전사고 없는 수련활동을 소원하기 위한 행사로 실시되었으며, 오후에 진행된 속리산 등반대회는 2024년 계획된 학생들의 수련활동 등산 코스로 산행을 하며 안전을 점검하였다.

상주교육지원청 박은옥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노후화된 모험시설을 폐기하고, 방사형으로 11종의 수준별 모험시설을 배치하여 학생이 원하는 코스를 자유롭게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모험심과 용기를 키워 주게 되었으며, 강당에 설치된 증강 현실 체험시설은 학생들의 미래 역량과 수련활동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2024년 수련원을 이용하는 학생 안전을 위해 철저한 사전 시설 안전 점검과 안전교육 실시를 당부한다.”고 하였다.

상주학생수련원 박민아 관리소장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수련원 시설과 각종 프로그램 사용에 있어서 만족하는 수련원이 되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자.”고 하며, “학생들이 자연속에서 밝은 마음 큰 용기를 키울 수 있는 수련원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