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군위
김진열 군위군수, 읍면순회 군민 공감대화2023년 군정 성과와 2024년 군정 추진방향, 지역현안 등 군민과 소통의 장 마련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새해 본격적인 ‘대구광역시 군위군시대’를 맞이해 16일부터 19일까지 소보면을 시작으로 8개 읍면을 방문, ‘읍면순회 군민 공감대화’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읍면순회 군민 공감대화 ⓒ국제i저널

김군수는 순회대화 기간동안 유관기관을 방문해 격려한 후, 읍면의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지역주민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군정 성과와 2024년 군정 추진방향, 지역현안을 군민들에게 설명하고, 읍면장으로부터 업무계획을 보고받은 후 군민들의 건의사항과 발전방안을 청취,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격의 없는 대화로 군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군민들이 건의한 사항 중 즉답이 가능한 부분은 현장에서 답변하고, 법적, 예산 지원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소관 부서 검토 후 빠른 시일 안에 조치계획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지난 11일 대구시에서 발표한 ‘군위군 공간개발 종합계획’에 대한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 20조원이 투입되는 신공항 연계 첨단산업단지와 주거단지, 문화관광지구와 밀리터리타운 유치 등 읍면별로 특화된 공간계획에 대해 군민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군위군은 군민 중심의 열린 행정 구현을 목표로 군정방향을 군민과 공유하고, 주민주도의 군정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매년 ‘읍면순회 군민 공감대화’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김진열 군수는 민선8기 출범 후 읍면 방문에만 그치지 않고, 관내 180개 전 마을도 순회하면서 총 676건의 마을 건의사항을 접수, 일일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에게 안내하는 등 현장 밀착형 행보를 펼쳐왔다.

김진열 군수의 읍면순회 일정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16일 소보면, 군위읍, 17일 우보면, 산성면, 18일 효령면, 부계면, 19일 의흥면, 삼국유사면 순으로 진행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