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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화군 행정서비스 만족도 높이다…복합민원상담실 시범 운영 ‘눈길’생소한 민원업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하고자 ‘복합민원상담실’ 시범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이 이달 15일부터 군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생소한 민원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복합민원상담실’을 시범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생소한 민원업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처리하고자 ‘복합민원상담실’ 시범 운영 ⓒ국제i저널

복합민원상담실은 인허가, 토지, 환경 등 생소하고 다양한 분야의 민원에 대한 상담 및 안내를 진행하고 담당부서를 명확하게 연결해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민원인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견 공무원을 배치해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주민 호응도가 높을 시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종합민원실에 복합민원상담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해 군민 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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