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봉화군청소년센터 단기특강 및 문화취미교실 프로그램 지역 청소년에게 ‘인기’청소년들의 창의성 키우고 적성 개발하는데 도움 주고자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청소년센터가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겨울방학 단기특강과 문화취미교실 강좌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년들의 창의성 키우고 적성 개발하는데 도움 주고자 운영 ⓒ국제i저널

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이 프로그램 참여에 집중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지난해 1층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적성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겨울방학 단기특강 강좌와 문화취미교실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 강좌로는 로봇과학, 캔들&석고방향제 만들기, 복싱로빅&필록싱, 방송댄스, 캘리그라피 교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문화취미교실로는 한자, 미술, 영어, 요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봉화군 누리집을 통해 청소년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6개월 이상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인터넷 접수 이후에도 신청가능한 프로그램에 한 해 상시로 전화 접수를 받는 등 언제든지 관내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청소년은 “날씨가 추워서 야외활동을 하기가 어려운데 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운영해서 겨울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갑순 가족청소년과장(청소년센터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청소년센터에서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라며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청소년들이 청소년센터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