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주요 영농현장 방문 농업인 소통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민들 격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2024년 새해를 맞아 1월 19일 김천시의 주요 농업 현장을 방문하여 농업인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 영농현장 방문 ⓒ국제i저널

이날 홍성구 부시장은 감천면 참외재배 농가와 딸기재배 농가, 김천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생육환경과 공선과정 등을 살펴보며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농민들을 격려했다.

김천시는 포도, 자두, 복숭아 등 다양한 품목의 과수가 생산되는 과일의 주산지로 겨울철에는 참외, 딸기재배가 한창이다.

참외는 시설하우스를 활용한 가온 시설을 통하여 1월 17일 첫 출하를 시작했으며, 12만 원/10kg의 도매시장 경매가를 기록했다.

비록 김천시의 주요 과수인 포도, 자두와 비교하면 참외의 재배면적이 적고, 생산 농가 수가 점차 줄고 있지만 대략 100 농가에 70ha 정도가 재배되고 있으며, 생산 농가들의 겨울철 주요 소득원이 되고 있다.

우리 지역 신선 농산물 수출 효자 품목으로 급상승한 딸기는 현재 50 농가에서 24ha 정도가 재배되고 있으며, 감천면 지역의 감로딸기영농조합법인이 딸기 전문 수출단지로 지정받는 등 역할에 힘입어 2023년도에는 58톤에 9억여 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홍성구 부시장은 “앞으로도 영농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시책을 통해서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