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안동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상호 협력세계한인무역협회와 관광, 무역,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제행사 유치 등 협력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는 1월 18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관광, 무역,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제행사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안동시-(사)세계한인무역협회와 MOU 체결식 ⓒ국제i저널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안동시의 관광상품과 특산품 해외 판로 개척 ▲국제회의 및 행사 관련 안동 유치에 대한 상호 협력 ▲해외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청년 해외 취업 촉진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세계한인무역협회는 1981년 설립을 시작으로 전 세계 67개국 146개의 지회에 7,000여 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1,000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이며, 모국의 경제발전과 수출 촉진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대표자대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등 대표적인 MICE 행사를 진행하고, 해외 진출과 수출에 관한 판로 개척 및 글로벌 창업에도 큰 힘을 쏟고 있는 최대의 해외 경제 네트워크 단체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협회에서 추진하는 여러 청년정책이 지역의 우수한 청년 인재들에게 해외 취업의 문을 열어줄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