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김천
김천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대상 친환경 보일러 60만 원 정액 지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대기오염물질 감소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 교체하고자 하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시행하여 2월 5일부터 신청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사업을 통해 50대의 친환경 보일러를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가정에 설치지원 할 계획이며, 기존 대상이었던 일반 가정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됐다.

신청자는 보일러 대리점 등 보일러 공급자와 구매계약을 맺은 후 보조금 신청서와 각 필요 서류를 갖추어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등기우편 접수할 수 있으며, 에코스퀘어 누리집(www.ecosq.or.kr/boiler)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접수 기간에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김천시는 사업 선정 대상자에게 보일러 1대당 60만 원을 정액 지원 한다.

이 밖에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 내 사업 공고를 확인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임 환경위생과장은 “따뜻한 겨울을 보냄과 동시에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