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불자교수회 제1회 SATI LIFE & 몰입 워크샵 개최'깨달음으로의 여행 그리고 몰입'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불자교수회(회장 문일수)가 2024년 2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양일간 WISE캠퍼스 선센터에서 “제1회 SATI LIFE & 몰입 워크샵”을 개최한다.

▲'깨달음으로의 여행 그리고 몰입' ⓒ국제i저널

'깨달음으로의 여행 그리고 몰입'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동국대 WISE캠퍼스 불자교수회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워크숍이다.

이번 워크숍은 2024년 2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되며, 같은 일정이 2일간 반복된다.

2일 금요일은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 3일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온라인(https://url.kr/1zows6) 으로 할 수 있다.

성인대상으로는 깨달음으로의 여행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알아차림으로 객관화, 자기성찰과 내면의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능력 향상, 몰입 훈련을 통한 창의성 향상을 하도록 하고, 청소년, 학생대상으로는 학습역량 강화, 스트레스 적응을 통해 알아차림을 통한 학업 스트레스 적응력 강화, 주의·집중력 강화, 학습능률·자율학습역량 향상을 돕는다.

강사인 문일수 동국대 의대 신경해부학교수는 명상지도사 SATI Master 1급 전문가로서, 수년간 명상토크, 방송 출연과 신문 연재 등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명상 관련 저서로는 갈등치유론 (공저, 2012, 한국학술정보), 오온과 전오식(2020, 무량수), 의근과 의식(2020, 무량수), 붓다의 깨달음과 뇌과학: 마음을 만드는 뇌의 구조(2023, 운주사) 등이 있다. 현재 동국대 WISE캠퍼스 불자교수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문일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불자교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마음속으로 여행을 떠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며 ”명상은 처음은 서툴고 힘들지만, 서서히 자유로운 삶, 여유로운 삶, 행복한 삶, 공존하는 삶을 만나게 되고 자신과의 대화는 긴 삶의 여정에 가장 좋은 친구가 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중한 것들을 되돌아보고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