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천
2024년 영천시의회, 새해 특별위원회 구성으로 현안문제 해결에 총력돈사 악취‧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할 것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 의원들은 갑진년 새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233회 제1차 본회의ⓒ국제i저널

영천시의회는 새해 의정활동의 당면 과제로 돈사 악취문제와 인구감소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정책개발 등 문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주력할 것이라 밝혔다.

앞서 지난 19일 영천시의회 하기태 의장은 전체의원 정례 간담회에서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해 돈사악취‧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특별위원회 구성과 노후화된 영천시민운동장 이전 건립에 대해 제안했으며, 의원들과 함께 이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화랑설화마을과 인접해 대규모 악취를 유발하는 돼지 돈사 악취문제는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역 관광산업은 물론 지역민의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효과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인구감소 문제 또한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영천시의 최대 해결 과제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영천시 상황에 맞는 자체 대안 마련이 절실하다.

영천시의회는 향후 회기 중 본회의에서 특별위원회 구성을 의결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의원연구단체 연구과제도 특별위원회 활동과 연계해 실효성 있는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영천시의회 하기태 의장은 “돈사 악취, 인구감소 문제 해결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이 필요하며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협력해 나아가야한다”고 말하며 “영천시의회 의원 모두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영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