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농업대학 입학생 모집!지역농업 발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2024학년도 제18기 상주농업대학 ‘농업마케팅과’에 참여할 입학생 40명을 모집한다.

▲ 제18기 상주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국제i저널

올해 상주농업대학 교육은 전문 경영 능력을 갖춘 농업인 육성을 위하여 2024년 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의 이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농장 브랜드 개발 및 콘텐츠 기획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3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26회 108시간으로 운영된다.

입학 대상은 상주시 관내 농업인이며, 입학을 희망하는 신입생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관련 서류를 농촌지원과로 현장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2월 2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시는 2023년까지 17기 총 755명의 농업대학 졸업생을 배출했다.

상주시는 2007년을 시작으로 상주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농업대학이라는 전문 교육과정을 설치·운영해오고 있으며, 농업대학 졸업 후에도 졸업생들이 역량을 더욱 잘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추수 교육을 추진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정수 농촌지원과장은 “상주농업대학은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농업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