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복숭아 수출활성화 간담회복숭아의 품질과 가격 안정화 및 새로운 품종개발과 교육 등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는 지난 1월 23일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 ‘한국복숭아수출연합회‘와 다수의 수출업체 및 복숭아 관계자가 참석하여 복숭아 수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복숭아 수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국제i저널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복숭아수출연합회 소속 6개 법인, 수출업체 7개소, 청도복숭아연구소, 복숭아수출기술지원단이 참석하여 수출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한국복숭아수출연합회는 2023년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정을 받아 초대 회장으로 낙동면 소재지 복숭아친환경영농조합법인 소속 김재목 이사가 추대됐다.

한국복숭아수출협연합회는 복숭아의 품질과 가격 안정화를 도모하고 새로운 품종개발과 교육을 통해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결성됐으며, 지역농가 및 수출바이어 관리를 통하여 우수한 복숭아상품 수출을 제고할 계획이다.

상주시는 앞으로 ‘한국복숭아수출연합회’와 협력하여 당도와 품위를 유지하고, 포전거래, 상거래질서 문란 등 상주복숭아의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대처할 것을 다짐했고, 또한 연합회를 통해 상주 복숭아 수출 확대가 될 수 있도록 복숭아 수출을 희망하는 농가들에게 연합회 등록을 적극적으로 권장할 계획이다.

상주시 관계자는 “이번 ‘한국복숭아수출연합회’를 시작으로 타 작목 수출단체도 협의회 구성함의 중요성을 알리고 상주시 농산물 브랜드의 위상이 확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