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기부활동동아리 활동으로 모은 경북공동모금회에 성금 100만으로 기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에디스’는 지난 1월 23일 경북공동모금회에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 자율 동아리 ‘에디스’ 성금 기탁 ⓒ국제i저널

이번 성금 전달은 자율 동아리 ‘에디스’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카페테리아 운영과 벼룩시장 개최 등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모은 성과로 연초를 맞아 주변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에디스’는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한 바리스타 자격증반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이 주축이 돼 구성한 동아리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 및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동아리 대회에 동아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했다.

기부 행사에 참여한 동아리원은 “친구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며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고, 오늘 기부활동이 추운 날씨 힘들어할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만족했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학업으로 바쁜 일상에서도 시간을 내 활동해온‘에디스’ 동아리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2024년도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뜻깊은 활동들이 더욱 다양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과 전화로 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