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올해 첫 상임위 공식 일정 시작교육청 주요업무 보고 받고, 조례안 3건 심사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윤승오)는 지난 25일 제34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경북교육청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와 조례안 3건을 심사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 첫 상임위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교육위원회 사진ⓒ국제i저널

교육위원회는 이날 경북교육청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지난해 주요 교육 성과와 올해 주요 현안과제를 면밀히 살폈다.

이어서, 김홍구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작은학교 지원 조례안」은 작은학교의 교육여건 개선 및 교육 복지 증진으로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황두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대응 및 피해 학생 보호와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학생들을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권광택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인구감소지역 교육지원 조례안」은 인구감소지역의 교육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인구감소․지역소멸 위기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윤승오 위원장(영천)은 “경북교육청의 주요 업무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북도의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위해 의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