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상주
상주시립도서관, 임시 개관!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률이 높아지는 겨울방학 기간을 고려 임시 개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립도서관이 지난해 12월 준공식을 거치고 지난 1월 25일부터 임시 운영에 들어갔다.

▲ 상주시립도서관 ⓒ국제i저널

도서관리 프로그램 구축 등 내부적인 준비과정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률이 높아지는 겨울방학 기간을 고려해 임시 개관을 결정하게 됐다.

도서관을 찾은 이용객은 “경북유일의 만화도서관이 상주에 생겨서 기쁘다. 딱딱한 분위기의 기존의 도서관이 아닌 특색있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눕고 공원을 조망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새롭게 건립된 상주시립도서관이 단순한 도서관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향유하는 시민들의 복합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임시 개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상주시립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운영시간은 1층 만화특화공간과 어린이 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층 일반자료실과 3층 다목적홀은 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설 전체 이용이 가능하다.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과 첫 번째, 세 번째 월요일 휴관을 한다. 단 시스템 정비로 인해 임시개관 기간 동안 도서 대출은 불가하다.

임시운영을 통해 시설 이용과 운영상 미비점을 보완하고 이용객 만족도 평가를 반영하여 오는 4월 중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