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 전문강사제 업체 제안서 설명회 실시학교 업무를 덜어주는 예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2024학년도 순회방과후 전문강사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체 위탁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는 2월 2일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2024학년도 농산어촌 순회방과후 전문강사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신청 위탁 업체들의 제안서 설명회를 통한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 업무를 덜어주는 예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2024학년도 순회방과후 전문강사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체 위탁 실시 ⓒ국제i저널

관내 초·중학교 19개교 중 14개교가 2024학년도 순회방과후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총 54개 클래스, 연간 3,388시간 순회방과후를 운영할 예정으로 희망 사업체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제안서 설명회에 참여하게 된다.

농산어촌 순회방과후 전문강사제는 교육지원청에서 업체 위탁을 통하여 각 학교에 필요한 방과후학교 강사를 배정하고 순회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제도로 예천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예천교육지원청 이창희 교육장은“능력있는 순회방과후 전문 업체 선정을 통해서 학생들이 좀 더 다양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격차 완화, 사교육 경감, 미래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