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이강덕 시장, 동해면 찾아 시민 의견 청취포항시, 지속적인 시민 소통행사 개최로 시민 의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는 1일 동해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지역 시의원, 단체장, 주민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시민 소통·공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시, 지속적인 시민 소통행사 개최로 시민 의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동해면 지역주민들의 민생을 살피고, 지역에서 원하는 사업이나 개선점 등을 면밀히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항시의 지난해 10대 핵심성과를 소개했으며, 올해 3대 전략인 미래 가치 확장, 민생활력도시, 품격있는 도시를 위한 주요 역점사업인 이자전지사업 메가클러스터 구축, 신규산단 조성,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는 이강덕 시장 주재로 동해면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과 이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영일만대교와 시립박물관 추진 상황, 주민들의 복지, 편의시설 등 지역민들의 관심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강덕 시장은 “언제나 시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의 눈에서 시책 사항을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제안들은 챙기며, 주민 밀착행정을 강화해 시민들의 삶이 더욱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주민소통행사를 추진하며,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