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2024년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 접수논에 동계 또는 하계작물 재배시 지원으로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2024년 전략작물 직불제’ 시행에 따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략작물 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 의성군청 전경 ⓒ국제i저널

전략작물 직불제는 식량 자급률 제고, 쌀 수급안정, 논 이용률 제고와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논에 동계작물 또는 하계작물을 재배할 때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불금 수급 희망 농업인은 신청 농지의 면적이 가장 넓은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동계작물의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하계작물의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올해부터 옥수수가 신규품목으로 추가됐다.

2024년도 전략작물 직불제부터는 기존의 논콩을 두류로 확대하고 지급단가를 100만원/ha에서 200만원/ha로 인상했다. 동계작물은 6월 말 이전, 하계작물은 10말 이전까지 수확해야한다. 신청농지 접수 후 동계작물은 4~5월 중, 하계작물은 7~10월 중 이행점검을 통해 점검 결과에 따라 12월 중 직불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4년 전략작물 직불금 지급 품목 확대와 단가 인상이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