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고추과정 추가교육 및 GAP인증 교육 실시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고추 과정 듣지 못한 농업인 위해 추가로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월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농업인을 대상으로‘고추 추가 교육 및 GAP 인증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고추 과정 듣지 못한 농업인 위해 추가로 진행 ⓒ국제i저널

이번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교육은 GAP인증 기준 및 절차, 실천요령,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기준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진행됐으며, 고추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고추 과정을 듣지 못한 농업인을 위해 추가로 진행됐다.

GAP인증 제도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자가 지켜야 하는 생산 및 수확 후 관리·유통 과정에서의 위해요소 차단을 뜻하며, 생산이력추적을 통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농산물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농업인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조용완 소장은 “GAP인증 교육을 통해 영양군의 농산물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며, 고추 추가 교육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의 소득이 증대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