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전개설맞이 환경정비와 다양한 이벤트 개최로 활기찬 전통시장 만들기!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은 민·관 합동으로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지난 2일에는 군위전통시장상인회와 군위군 지역활력과, 군위읍 직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전통시장 내 설맞이 환경정비 대청소를 실시했다.

▲ 전통시장 내 설맞이 환경정비 대청소 ⓒ국제i저널

이인식 군위전통시장상인회장은 “설맞이 대청소를 통해 군위전통시장이 더욱 쾌적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위군은 환경정비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도 실시했다.

대구시 북구와 군위군을 오가는 급행9번 버스 승강장을 중심으로 군위전통시장 이용 홍보와 함께 ‘2024 설맞이 감사대잔치’홍보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인 ‘2024 설맞이 감사대잔치’는 2월 5일 월요일 의흥시장, 2월 8일 목요일 군위전통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군위전통시장 상인회에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군위시장 5일 대목 장날에 급행9번 종점에서 군위전통시장 입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고물가와 대형마트로 인해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는 전통시장의 활기를 불어넣고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상인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