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온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월 마음 담은 김치‧반찬 나눔실시홀로 계신 어르신 중에 반찬을 해 드시기 어려운 46가구에 매월1회 반찬 전달과 안부 확인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진군 온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윤홍, 손승우)는 지난 1월 31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4년 처음 ‘마음담은 김치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 홀로 계신 어르신 중에 반찬을 해 드시기 어려운 46가구에 매월1회 반찬 전달과 안부 확인 ⓒ국제i저널

‘마음 담은 김치·반찬 나눔’은 한울원자력본부 지원사업으로 홀로 계신 어르신 중에 반찬을 해 드시기 어려운 46가구에 매월1회 반찬 전달과 안부 확인을 하고 있다.

이달에는 소고기미역국, 생선조림, 깻잎무침 등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였다.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부드러운 단백질 반찬 등을 준비하여 각 세대를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이 “매번 맛있는 반찬을 집까지 와서 전달해 주어서 고맙고, 감사하다”고 하면서 반갑게 맞아 주었다.

손승우 민간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취약계층에 국과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일이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힘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윤홍 공공위원장은 “봉사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러한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온정면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욱더 만족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