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국유림관리소 일자리사업 근로자 대상 채용시 교육 실시산불예방전문진화대 등 지역주민 90명 채용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김영훈)는 2024년도 일자리사업 근로자 90명의 선발이 완료됨에 채용근로자를 대상으로 1월 31일 안전교육(채용 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산림사업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 ⓒ국제i저널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김영훈)는 2024년도 일자리사업 근로자 90명의 선발이 완료됨에 채용근로자를 대상으로 1월 31일 안전교육(채용 시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24년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산불예방전문진화대 52명, 산림병해충예찰단 8명, 산림보호지원단 3명, 소나무류이동단속초소 4명, 임도관리단 4명, 숲가꾸기패트롤 5명, 임업경영체관리 1명, 소광리산림생태관리센터 산림생태관리원 10명, 숲길등산지도사 3명 등 총 90명을 선발하였다.

채용 시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 제2항에 따라 사업주가 근로자를 채용하여 배치 전에 필요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말하며, 교육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안전교육 대행 기관인 국민안전관리진흥원 전문강사진이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림사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중심으로 예방에 관한 사항과 응급상황 발생 시 근로자 누구나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시행하였다.

김영훈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직접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한 가운데, 심폐소생술 경험을 공유하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소속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