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수, 경상북도지사 면담 및 주요 정책안 건의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경북도의 지원과 더불어 도서지역의 열약한 재정 현실을 감안하여 종합발전계획 추진 시 도비 지원을 80%로  상향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 제정 이후 시행되는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주요정책안 건의를 위해 지난 8일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만났다.

▲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경북도의 지원과 더불어 도서지역의 열약한 재정 현실을 감안하여 종합발전계획 추진 시 도비 지원을 80%로 상향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 ⓒ국제i저널

이 자리에서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경북도의 지원과 더불어 도서지역의 열약한 재정 현실을 감안하여 종합발전계획 추진 시 도비 지원을 80%로 상향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하였다.

특히 지난 2023년 10월 27일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울릉도를 싱가포르와 같이 발전시킬 수 있다는 이 도지사의 제안에 적극 공감하여 울릉군의 K-싱가포르 조성을 위한 사업에 대해 도(道) 차원의 정책 용역에 대해 상호협의 및 건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군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는 경상북도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이철우 도지사는 “울릉군의 K-싱가포르 사업 및 특례군 지정에 대해 적극 수용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