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경북신용보증재단, 2024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도내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포항시-대구은행 협력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신용보증재단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포항시-대구은행」이 ‘2024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2024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금번 ‘2024 포항시 희망동행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포항시와 DGB대구은행이 함께 각 15억원, 총 30억원을 출연하여 규모를 전년 대비 2배로 크게 늘렸다. 경북신보는 특별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3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본 특례보증은 현재 포항시 관내에 사업장이 소재하고, 사업자등록을 필한 소상공인 또는 청년창업자 대상이며 최대한도 20백만원, 청년창업자의 경우 50백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또, 포항시에서 2년간 3%의 이자를 지원하여 저금리로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보증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경북신용보증재단 AI콜센터를 통해 사업장 주소지 해당지점 연결 후 문의하면 된다.

김세환 경북신보 이사장은 “이번 포항시 특례보증은 특별히 대구은행에서 동참해주어 포항시 소상공인에 더 많은 보증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군 뿐만 아니라 시중은행이 동참하는 지자체 특례보증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