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문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 한라장사 등극!창원특례시청 남원택 선수 3-1로 누르며 개인 통산 8번째 한라장사에 등극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위더스제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11일 충남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라장사 결정전에서 창원특례시청 남원택 선수를 상대로 3-1로 누르며 개인 통산 8번째 한라장사에 등극했다.

▲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 한라장사 등극 ⓒ국제i저널

이날 김보경은 16강전부터 현역 최다 한라장사 MG새마을금고씨름단 오창록 선수를 누르고, 8강에는 부산갈매기씨름단 박동환 선수를 꺾고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는 우승 후보 울주군청씨름단 김무호 선수를 상대로 2-1 승리를 가져오며 결승에 진출했다.

기세를 몰아 한라장사 결정전에서 뿌려치기로 기선을 제압했고, 두 번째 판에서는 남원택이 어깨걸어치기로 만회했지만 이어 김보경의 덧걸이와 왼배지기로 황소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올해 첫 대회이자 명절 최고의 대회인 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문경시청씨름단 김보경 선수가 한라장사에 등극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