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박진규 ㈜더스카이 실장, 영양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원 기탁!기부자와 군민 모두 만족하는 고향사랑기부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박진규 ㈜더 스카이 실장이 지난 2월 14일 영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기부자와 군민 모두 만족하는 고향사랑기부제 ⓒ국제i저널

올해 첫 고액기부자인 박진규 실장은 “영양군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라며 “살기 좋은 영양을 만드는데 기부금이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주신 박진규 실장님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금은 영양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해 고향사랑기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영양군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2년 차를 맞이하여 답례품목을 총 11종으로 늘려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작년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향사랑기부제 사업으로‘취약계층 세탁지원사업’을 선정하고, 생활밀착형 공공복지 서비스를 실현하여 기부자와 군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영양군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