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안동
안동시의회 의원전체 간담회 개최새해 첫 의원전체 간담회 열고 집행부와 주요 현안 논의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의회는 2월 14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새해 첫 의원전체 간담회를 열고 집행부와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 안동시의회 간담회 ⓒ국제i저널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 ▲안동시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 ▲2024 차천장군노국공주축제 개최 ▲반다비체육센터 및 다목적체육관 운영자 선정 건 ▲구 안동역사 부지 매입 추진 등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집행부는 시설관리공단의 조속한 경영 정상화를 위해 이사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요청함과 동시에 시설관리공단 행정사무조사 지적사항 조치를 올 4월까지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보고했다.

또한, 차전장군노국공주축제의 성공을 위해 차전놀이의 웅장함과 특색을 살린 차별화된 축제 추진과 안동시립예술단 창단에 대해서는 지역문화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확실한 목적 수립과 체계적인 사업계획을 주문했다.

권기익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며 “갑진년 올 한해도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